조회 수 71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도야코에 가면 꼭 한번 타볼만한 로프웨이가 있습니다.

도야호수와 태평양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

지금도 살아있는 활화산 우스잔입니다.

 

홈페이지 : http://usuzan.hokkaido.jp/ko/

 

변동하는 대지

 

도야호 우스산 지오파크는 화산의 분화로 인해 수십년에 한번의 비율로, 눈앞의 경색을 바꾸며 세계 어디에서도 별로 볼 수 없는 <변동하는 대지>를 체감 할 수 있는 귀중한 배움의 장소 입니다.또 화산활동이 형성한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는 것이 가능한 곳 입니다.

화산과의 공생

 

우스산은 예전부터 분화로 인한 여러가지 재해를 반복해 왔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긴 고생 끝에 우리들은 화산에 대해 알아가고 공생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화산과의 공생」 이라는 생각아래 분화를 조금이라도 빨리 감지하고,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게 만들면서 우스산이 주는 온도, 농산물, 아름다운 자연경관 등의 은혜를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변동하는 대지의 역사 20세기에 4번의 분화~살아있는 화산 • 우스산

 

1910

산기슭 분화로인해 45개의 화구가 되었고, 「메이지 신산」 이 탄생 했습니다. 이 분화 이후에 온천이 발견돼 현재의 「도야호 온천」 으로 발전 되었습니다.

 

1943-45

산기슭 분화로 인해서 보리밭이 들어올려져 천연 기념물인 「쇼와신산」 을 탄생 시켰습니다.

 

1977-78

산 정산에서 대분화가 시작되어 분연의 높이가 12,000m에 도달하면서 여러가지 피해를 입혔습니다. 산 정상의 화구원이 융기해 「우스신산」 을 탄생시켰습니다.

 

2000

산기슭• 도야호 온천 바로 뒤에서 분화하지만, 분화 예측에 따라서 사전 피난이 가능해 사상자가 나오지 않게 되었습니다.

 

B612_20170416_154810.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