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30일 새해맞기전에 삿포로에서 제일 큰 중앙 도매 장외 시장에 갔습니다. 共栄市場食堂에서 참치 해체쇼를 한다고 해서 구경삼아 갔는데 구경도 재밌게 하고 그 식당안에 음식도 맛보았습니다.
사실 홋카이도에 처음 왔을때는 밥위에 회를 놓고 간장만 찍어서 밥이랑 먹는다는게 쉽지 않았지만 지금은 상당히 좋아하는 음식중에 하나입니다.
일본 사람들은 홋카이도 오면 꼭 먹어보는 음식이죠. 홋카이도 해산물이 신선하거든요.

신동엽, 성시경이 방송하는 오늘 뭐 먹지 홋카이도편에서도 나온 곳입니다.

 

그럼 먼저 중앙도매장외시장 풍경하고 共栄市場食堂 여러가지 사진을 보면서 설명을 해드릴게요~
한국분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삿포로 중앙 도매 장외 시장은 삿포로에서 제일 큰 해산물 시장입니다.
삿포로에 사는 일본분들도 많이 가시고 관광객들도 많이 오는 지역입니다.
아침일찍부터 오후 3시까지만 식사가 가능하고요 여러가지 해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곳이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위치는 삿포로 지하철 도자이선 니시욘켄역 5번출구에서 10분정도 걸어가시면 있습니다.
 

 
★삿포로 중앙 도매 시장 홈페이지
http://www.jyogaiichiba.com/
삿포로 지하철 일일패스권이 있으신분은 꼭 한번 가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다양한 먹을거리 해산물을 보면서 먹을 수 도 있습니다.
게도 사면 그 자리에서 삶아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게안에 판매하는 여러가지 해산물도 시식 가능합니다.
 

홋카이도는 옥수수가 유명합니다. 그래서 유명한 관광지에는 항상 옥수수를 팝니다. 신치토세 공항에서도 살 수 있어요.
생으로도 먹을 수 있을만큼 부드럽습니다. 가격은 비싼편이지만 아삭아삭한 맛이 일품이라 꼭 한번 사서 드셔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런식으로 삶거나 구워서 파니까 한번 사서 드셔 보세요~ 가격은 무지 비싸죠 한국에 비하면 와아~ 옥수수 농사만 해도 잘먹고 잘살거 같아요.

거리가 복잡하죠 차도 많이 다니고 사람도 많습니다.

공영 무료 주차장은 준비되어 있어서 차량으로 가셔도 됩니다. 다만 점심시간은 피해서 가세요. 주차장이 넓기는 한데
자리가 없을때도 있습니다.
 

가게 분위기는 한국 시장 골목같은 분위기입니다. 여러가지 야채라던지 해산물을 팔고 있습니다.
 

킹크랩이라던지 다양한 해산물을 팔고 있습니다. 사시면 바로 삶아서 구워먹을 수 있는데도 있습니다. 그냥 구경만 해도 재밌어요 ^^

초밥왕 소타라는 만화책을 아시는분들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그 소타라는 주인공에 고향이 홋카이도 오타루입니다. 홋카이도는 해산물이 신선하고
싸기로 유명합니다. 초밥이라던지 다양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동경쪽에서 홋카이도에 해산물 먹으려고 오는 분들도 많습니다.
 

 
정말 여러가지 많이 팔죠 옆에 가게에서는 선물 및 여러가지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분위기는 그냥 ^^ 시골 시장 분위기입니다. 그게 더 정겹죠 ~

여러 가게가 줄지어 있습니다.

시장 거리입니다. 버스들도 많이 보이시죠 관광객들이 많이 옵니다. 특히나 중국 사람들이 무지 많이 와요~

관광객들이 구경하고 있네요 ^^ 애들도 재밌어라 합니다.

오메 맛있겠다 ^^
 

몇키로짜리냐고 물어보니까 친절하게도 잡아서 재주시네요… 물론 사지는 못했지만 죄송합니다. 쓸데없는 요청을 해서리….
 

가격이 싼편이 아닙니다.
 
 

 
 
 

그리고 골목에 가면 이런 조개구이집도 있습니다. 다만 아침부터 오후 3시까지만 한다고 하네요.. 조개구이하면 역시 소주죠…낮술 먹어야 하나 ㅎㅎ
 

조개구이집~ 가격에 비해 양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조개구이는 역시 한국이 최고~
 

옥수수, 감자, 굴구이도 파네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굴하나에 400엔입니다. 와아~~ 정말 비싸다.
 

조개관련된 다양한 음식을 팝니다.
 

가게안입니다.
 

사진만 보면 한국하고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10개 1800엔… 허덜덜
 

가게 간판입니다. 조개버터라고 써있네요.
 

골목안에 있어서 사람이 없습니다. 저도 사진 찍다가 우연히 들어왔습니다.

가게 분위기는 좋습니다. 웬지 일본풍 이자카에 느낌
 
 
드디어 오늘 메인 가게 共栄市場食堂입니다. 참치쇼를 한다고 해서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

 
★가게정보
이름 : 共栄市場食堂
정보 : 장외시장에서 40년정도 된 가게입니다. 다양한 해산물도 팔고 안에는 작은 식당이 연결되어 있어 식사도 가능합니다. 식당이 크지가 않기 때문에
단체관광객보다는 현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영업시간 : 아침 7시부터 오후 2시까지만 한다고 하네요~ 오전에 관광 하면서 식사하기에는 좋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kyoueisuisan.co.jp/catalog/default.php

 
그럼 가게 외부내부 사진 및 참치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에 빅이벤트 마구로 해체쇼를 한다는 간판입니다.
자주 있는 일이 아니라서 사람들이 무지 몰렸습니다. 사진찍느라 고생했어요.
동영상도 찍어서 올렸습니다.
동영상 보기

   

 
참치해체가 끝나고 가게밖과 안에 판매하는 해산물 및 다양한 홋카이도 특산품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촬영은 가게 사장님 허락하에 촬영했습니다.
 

 
 

 
 

 

 
 

 
 

 
 
 

 
 

 
 

 
 

 

 

 
 

 
 

 
 

 
 

 
 

 
 

 
 

 
 

 
 

 
 

 

 
 

 
 

 
 

 
 

 
 

 
 

 
 

 
 

 
 

 
 

 
 

 
 
 
사진을 찍고 손님이 좀 나간다음에 가게 안에 작으마한 식당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배고 고파서 그런지 맛있게 먹었네요.
 
 

 

 
 
 

 
 

 
 
 
 

 
 

 
 

 
 

 

 
 

 
 

 
 

저희 일행이 먹은 요리들입니다.

 
 
식사를 하고 나서 거리 풍경을 몇장 더 찍었습니다.

 
 

 
정말 많은 사진을 찍었네요. 그리 자주 가는 곳이 아니라
이래저래 많이 구경을 했는데요.
조만간 가족을 데리고 한번 더 와야겠네요.
항상 활기찬 삿포로 아침시장에
여행오시는 분들은 꼭 놀러 오세요.
재밌습니다. ^^
 

?